에너지공단, 신청사서 소방방재훈련 펼쳐
에너지공단, 신청사서 소방방재훈련 펼쳐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9.05.2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안전센터와 화재상황 가정 진행...초기대응능력 강화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29일 울산 우정혁신도시 신청사에서 울산시 중구 유곡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방재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임직원 300여명과 직장어린이집 원생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신청사 내에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건물 전체에 확산되는 상황을 가정, 진행됐다.

특히 연기발생기와 연막탄을 활용해 옥내외 화재발생상황을 실감 있게 재현했으며 건물 내 화재발생시 비상계단을 이용해 신속히 대피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실제로 직원들이 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끄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소화전과 소방차의 살수를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기도 했다.

▲ 소방방재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 소방방재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훈련을 통해 신청사 내 배연창, 방화셔터, 경보벨 등 방재설비에 대한 안전점검도 함께 이뤄졌다.

합동소방방재훈련 후에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단 대강당에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DE), 방독면 착용법 등 응급처치교육도 실시했다.

공단 직원들은 이번 훈련과 교육을 통해 실제 화재와 같은 재난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인명구조 요령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전 직원의 소방 및 재난안전의식 함양에도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울산시대를 맞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정기적인 재난대비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의 안전은 물론 국민의 안전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리더’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