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26일...최신 기술 개발 동향 및 업계 이슈 공유

[에너지신문] 세미나허브는 오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배터리 이차전지, 전고체전지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배터리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배터리의 산업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핵심 소재 및 기술 개발동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정부는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기술 개발과 상용화 기술개발(R&D)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이 개선된 전고체전지 등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에 자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차전지는 올해 1분기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이온전지 수요 증가에 힘입어 수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2% 증가했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18년에 450만대에서 2025년이면 2200만대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차세대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꼽히고 있다.

▲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다.
▲ 세미나허브는 오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배터리 이차전지, 전고체전지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세미나’ 를 개최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첫째날에는 △ 전기차 OEM별 배터리 소싱 전략 및 수요 전망 △ 전기차 적용을 위한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 현황 △ 차세대 고용량 양극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과제 △ 리튬이차전지의 음극재 산업과 기술 개발 동향 △ 글로벌 배터리 밸류체인과 가격 및 투자 분석 △ 차세대 전해액 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 차세대 분리막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 배터리 주요 소재와 원자재 및 재활용 이슈 등 배터리 산업 및 핵심 소재 기술에 관해 발표한다.

둘째날에는 △ 전고체 배터리 업체별 개발 동향 및 전략 △ 전고체전지 개론 및 기술적 이슈와 동향 및 향후 전망 △ 비황화물(산화물)계 세라믹 고체전해질의 기술 동향 및 전망 △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을 활용한 전고체전지 기술 동향 및 전망 △ 전고체전지용 고체 전해질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 △ 전고체전지의 계면저항 극복을 위한 고용량 활물질-고체 전해질 복합 전극 제조기술 동향 △ 초소형, 초박형 고체배터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 폴리머기반 전고체 전지 공정 이슈 및 주요 과제 등 전고체전지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5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 (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