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보급확대 방안 세미나도 개최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이만득)는 3일~ 4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레전드 호텔에서 업계 실무 담당 팀장 및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도시가스 연구개발 제품설명회 및 연료전지 보급확대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비한 천연가스의 역할강화 기반조성을 위한 가스이용 기술의 활성화와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앞서 도시가스협회에서는 회원사들이 개발한 기술들에 대한 업계내 평가를 실시키로 하고, 평가요청서를 접수한 결과 모두 24건의 기술에 대한 평가요청이 접수됐다.  평가결과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 등 4건에 대해 이번 세미나에서 포상이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에서는 기술개발의 사업화 전략 및 사례연구, 각 도시가스사의 연구개발 성과의 발표, 공동 연구개발 수요조사 등이 있을 예정으로 각 도시가스사가 개발한 연구성과물에 대한 홍보의 기회로도 이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세미나 2일차에는 연료전지를 주제로 가정용 연료전지 시범보급 사례와 개선방안,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전망과 동향, 10kW 건물용 연료전지 기술동향 소개 등의 주제발표와 연료전지 보급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한 토의가 예정돼 있다.

이번 세미나는 연구개발, 영업개발, 신사업 및 연료전지 담당 등 참석자들에게 최신의 기술개발 동향 및 연료전지 등 도시가스에 대한 이해 제고와 함께 산업의 미래상을 가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