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그린수소산업 생태계 강화방안 세미나 개최
수소경제 성공적인 이행 위한 법 개선 및 기술 방안 논의

[에너지신문] “수소 활용을 늘리기 위해서는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이 반드시 필요하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술교류의 장 마련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에기평은 23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춘계학술대회 특별세션으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이행을 위한 ‘그린수소산업 생태계 강화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수소경제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법·제도 개선점, 기술개발 방향 및 산업 생태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수소경제 국내외 현황 및 주요 이슈 △수소경제 표준화 전략 및 로드맵 소개 △그린수소 생산 기술개발 현황 및 공급 인프라 구축 방안 △국내 수소 액화 기술 현황과 상용화를 위한 이슈 및 해결방안 △수소충전소 운영 현황 및 국산화 기술 확보 전략 △발전용 연료전지 적용 현황 및 산업 육성 방안 △수소에너지 활용 확대 및 신산업 창출 방안 등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소생산과 공급 전략 마련은 물론 생산·저장·운송·활용 전과정의 경제성 확보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며 “간헐성, 변동성에 대응이 가능한 기술 확보와 수소 활용 확대를 위한 새로운 산업 창출 및 기술개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기평 신재생기획실 기성섭 실장은 “수소경제는 세계적으로 초기 단계인 만큼 원천·상용화 기술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된 기술수요 및 산·학·연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이행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에기평은 23일 그린수소산업 생태계 강화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 에기평은 23일 그린수소산업 생태계 강화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