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그룹, IT 기반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출범
서울도시가스그룹, IT 기반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출범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05.20 18:06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훈 정직, 신의, 사랑 바탕으로 어르신 케어에 중점 둔 사회복지서비스
IT기술 적용 간병 서비스 구축 및 시스템 개발...가족케어 통합 플랫폼 제공
치매노인 찾아주는 태그앱, 고령자 자택 안전감시 시스템 등 IT서비스 지원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그룹이 지난달 18일 케어플로 재가복지기관 개소식을 갖고, 노년인구 증가와 더불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기 위해 IT기술을 접목한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CAREFLO)’를 본격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케어플로(CAREFLO)는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가정에 전문 요양보호사가 방문해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을 도와주는 방문요양 서비스다.

서울도시가스그룹은 케어플로를 통해 노년층의 신체활동, 가사활동, 정서지원활동 등 포괄적 케어를 지원하면서, IT기술을 활용한 간병 복지서비스를 구축, 사회복지분야에서의 가족케어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IT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해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그 앱, △센서를 이용한 자택 내 고령자 안전감시 시스템, △고령자의 걸음수∙움직임∙체온 등을 체크해 건강상태를 가족에게 알려주는 시스템 등이다.

▲ 케어플로(CAREFLO)는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가정에 전문 요양보호사가 방문,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을 도와주는 방문요양 서비스다.
▲ 케어플로(CAREFLO)는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가정에 전문 요양보호사가 방문,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을 도와주는 방문요양 서비스다.

서울도시가스그룹은 단순 방문 요양서비스가 아닌, 과학적 데이터 관리를 기반으로 한 IT 기술 접목 간병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고 간병과 케어효과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은 “서울도시가스 그룹이 지니고 있는 지역사업자로서의 폭넓은 고객접점을 활용해 취약지역 및 시니어 계층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하고자 이같은 사업을 펼치게 됐으며, 케어플로에 서울도시가스 자체 개발한 IT기술로 사회적 편익 및 스마트 복지를 구현함으로써 차별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 “그룹 사훈인 정직, 신의, 사랑을 핵심가치로 삼고 재가복지기관 운영으로 사회복지 분야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르신들에게 고품질의 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진정성 있는 사회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시내 2019-06-11 09:47:10
본인 일에나 충실하시고
즉각 철회 하십시오

Ramang 2019-06-10 09:53:31
수급자 유인 알선이 기업이 할 짓입니까? 하던 일이나 잘하세요!!!

이승남 2019-06-09 15:33:55
대한민국은 어르신을 20 만으로 사고파는 국가인가?
당장 실정법 위반행위를 당장 그만두고 석고대죄하라!

권정인 2019-06-08 21:15:34
공기업은 공기업다운 사업 하시고 어르신은 저희가 책임집니다

김시호 2019-06-08 16:15:31
주력사업에 만 충실하세요
같이 좀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