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주제는 에너지 절약, 미래 에너지 산업, 신재생에너지 등
카드뉴스 및 영상콘텐츠 부문 신설, 총 상금 2800만원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오는 7월 31일까지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참가자를 접수한다.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에너지절약에 대한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열리는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 공모전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4인(팀), 교육부 장관상 1인(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등 총 36인(팀)을 시상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2800만원이다.

공모 주제는 △가정·상점·사무실 등 생활 속 나만의 에너지 절약 △전기차, 제로에너지빌딩,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에너지 산업 △고효율 제품 활용 등 현명하게 사용하는 에너지 △친근하고 경제적인 신재생에너지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광고디자인 4개 부문이며 카드뉴스와 영상콘텐츠는 올해 처음 신설됐다. 카드뉴스는 만화, 뉴스, 인포그래픽 등 자유 형식의 4~10장 분량으로, 영상콘텐츠는 패러디, 영화, 광고, 1인 방송 등 자유 형식의 37초 이내 영상으로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영상콘텐츠의 경우 1인 미디어 시대에 가장 활발한 뉴미디어 채널인 유튜브로 접수를 진행한다. 응모자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하고 공모전 홈페이지(www.energycontest.or.kr)에 해당 URL을 입력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온·오프라인 국민심사로 진행돼 주목을 모은다. 온라인 국민심사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심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 기념품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국민심사는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현장에 전시된 작품에 관람객들이 직접 투표로 참여한다.

강진희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2019년도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이 국민들의 에너지 분야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는 만큼 학생, 주부, 회사원 등 다양한 계층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052-920-0304)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www.energycont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