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군산 태양광 희망발전소 1호 준공
서부발전, 군산 태양광 희망발전소 1호 준공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9.05.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ㆍ중진공과 기념식...지역경제 활력 계기 기대

[에너지신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8일 군산시(시장 강임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전북서부지부장 김근영)과 성과공유형 태양광발전설비 설치사업의 참여기업인 ㈜코스텍을 방문, '군산 태양광 희망발전소 1호 준공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중소기업 20개사가 참여, 군산지역의 밝은 미래를 위한 희망의 첫걸음을 함께 했다.

▲ 준공기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준공기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정책에 부응하는 한편 발전소 소재지역으로서 자동차, 조선기자재 연계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부여코자 서부발전, 군산시, 중진공이 뜻을 모아 추진됐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및 한국GM 군산공장의 폐쇄로 급격히 기울어진 군산지역 경제의 정상화를 위해 시행된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에 준공된 희망발전소 1호(300kW)를 시작으로 이달 중 4개의 발전소(총 3068kW)가 추가적으로 준공될 예정이며, 향후 총 20개社가 참가한 이번 사업이 모두 완료될 경우 약 8MW의 신재생에너지가 확보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군산 지역경제의 어려움 해소와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과의 상생경영 실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희망발전소 1호가 초석이 돼 침체된 군산지역경제와 지역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산시의 밝은 미래와 사업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