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파트너’로 향하는 기업 방향성 선보여
콘덴싱보일러, 프리미엄 온수기 등 다양한 제품 전시

[에너지신문] 국내 보일러산업의 수출을 선도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이 중국 시장에서도 국가대표의 위상을 뽐낸다. 경동나비엔은 7일 중국 최대 냉난방 전시회인 ‘ISH China&CIHE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베이징국제전시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기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도 경동나비엔을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업체 1300여개 업체가 참가하며 7만 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아 중국 시장에서의 냉난방 기술의 동향을 살펴볼 것으로 전망된다.

경동나비엔은 “KD NAVEIN, LIFESTYLE CREATOR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을 콘셉트로 소비자의 생활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바꾸는 경동나비엔이 보유한 기술력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중국 시장에서도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콘덴싱보일러를 비롯해 다양한 보일러 라인업을새롭게 소개, 중국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늘렸다.

또 쾌적한 수면을 돕는 프리미엄 온수매트나, 실내 공기질 개선에 새로운 대안이 될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시스템도 소개해 생활환경 전반으로 확대되는 사업의 방향성을 자신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이 중에서도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새롭게 중국 시장에 선보이는 보일러 ‘NGB300’이다. 쾌적한 실내온도 제어와 뛰어난 온수 품질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방 안에 설치된 룸콘트롤러 외에도 보일러 전면에 부착한 터치패널로 조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원격제어 기능을 더해 언제 어디서든 보일러의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있는 점도 장점이다. 탁월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높은 편의성을 갖춘 이 제품은 향후 판매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메이가이치(석탄개조사업) 부문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리는 북경 ISH 전시회에 참가한 경동나비엔 부스 전경.
▲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리는 북경 ISH 전시회에 참가한 경동나비엔 부스 전경.

이외에도 경동나비엔은 다양화된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보일러 라인업도 다변화했다.탁월한 친환경성과 품질을 인정받아 중국 가전협회(CHEAA)로부터 ‘홍딩장(Red-TopAward)’을 수상한 콘덴싱보일러 ‘NCB500’이나, 북미 시장에서 출시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호평을 받은 관체형 보일러 ‘NFB’도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다.

더불어 B2C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들도 소개한다. 좌우온도를 1도 단위로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분리 난방 등 제어 기술과 제품 내 유해물질까지 고려한 감성품질, 다중 안전 장치를 통한안전성으로 국내 온수매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은환기와 공기 청정이 동시에 가능해 심화되는 중국에서 실내공기질 관리에 새로운 대안이 될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 또한 소개된다.

국내에서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이 제품은 환기를 통해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강력 필터 시스템을 통해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하며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으로 실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 역시 정화해 최상의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기기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중국법인장은 “지난 1992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경동나비엔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과 오랜기간 쌓아온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왔으며, 환경 개선을 위한 석탄개조사업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하는 등 고객에게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친환경 고효율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