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무상렌트ㆍ유류완충ㆍ여행경비 등 제공…24일까지 접수

[에너지신문]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 기관에 물놀이 여행을 지원한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오는 7월 아동·청소년기관을 대상으로 물놀이 여행을 주제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7개 기관을 선정해 7월 중 1박2일~3박4일간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희망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24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오는 30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7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는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오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발표를 진행한다.

지난해 민들레카를 통해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는 “무더위 속 초등학생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는 여행길이 쉽지만은 않은데 민들레카 덕분에 알차게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 1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 지난해 민들레카를 이용해 여름캠프를 다녀온 전남 장성군 소재 야시스지역아동센터의 기념촬영 모습.
▲ 지난해 민들레카를 이용해 여름캠프를 다녀온 전남 장성군 소재 야시스지역아동센터의 기념촬영 모습.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