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산업기술문화재단 업무협약 통해 협력관계 구축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4일 공단 본사에서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사장 오영교)과 에너지분야 홍보 및 콘텐츠 개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에너지분야 홍보 및 콘텐츠 개발을 함께 추진해 에너지에 대한 국민의 올바른 이해와 국민소통을 이끌어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공단은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단은 이러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영상콘텐츠 및 채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업무소통 활성화를 위한 상시적 협력 채널 구축 △에너지 분야 국민소통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에너지관련 콘텐츠 개발 및 홍보 지원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분야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며 “특히 방송 및 콘텐츠 사업에 특화된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과의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의 장점을 살리고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에너지관련 콘텐츠 개발 및 홍보 지원을 수행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왼쪽)과 곽진철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부이사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왼쪽)과 곽진철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부이사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