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가스앱’으로 도시가스 연결‧철거 서비스 제공
실시간 요금계산 및 납부, 챗봇상담, 자가검침 등으로 고객 편의 증진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가 이사철을 맞아 도시가스 전출입 신고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가스앱’을 추천한다.

기존에는 이사 당일 도시가스 연결 및 철거와 요금정산을 진행하기 위해 도시가스에 직접 연락해 일정을 조율하고 담당자를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서울도시가스의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된다.

서울도시가스는 서울시 서부권 11개 구(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 마포구, 용산구, 서대문, 은평구, 종로구)와 경기도 3개시(고양, 김포, 파주)에 ‘가스앱’을 통해 이사할 때 간편한 전출입 도시가스 업무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스앱’은 전출입업무 방문예약기능을 갖춰 이사 예정일을 입력하면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방문 예약 일시를 통보해 준다. 앱 내에서 요금계산과 요급납부, 자동이체 해지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번거롭고 복잡할 수 있는 도시가스 업무가 ‘가스앱’ 하나로 쉽고 간편해진 것이다.

전입 역시 이사 예정인 주소지만 입력하면 예약이 가능하고, 가스레인지 연결, 사용계약 등 필수 업무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가스앱’은 이사뿐만 아니라 실시간 요금 계산 및 납부, 안전점검 간편 예약, 인공지능 챗봇 상담 등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은 “가스앱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고객센터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도시가스만의 차별화된 자체 IT기술을 접목하면서 고객의 편리성과 만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며 “현재 서울도시가스 FS(Future Smart)팀은 다른 도시가스사의 공급권역에 속한 소비자도 스마트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에너지 IT서비스 플랫폼을 구상 중이다”고 했다.

▲ 서울도시가스의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한 도시가스 전출입 신고 처리가 가능하다.
▲ 서울도시가스의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한 도시가스 전출입 신고 처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