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IT시스템 개발‧관리 기업으로 인증 확대
티원아이티, IMS Code 사이버 리스크 관리 앞둔 선사에 솔루션 제공

[에너지신문] 한국선급은 최근 선박전문 IT관리 회사인 ㈜티원아이티에 사이버보안 적합성 증서를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선급은 지난해 10월부터 ㈜티원아이티의 사내 및 선박 IT 유지보수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보안 적합성 검사를 수행했다.

검사 결과, ㈜티원아이티의 시스템이 모든 검사요건을 만족해 한국선급은 최근 ㈜티원아이티에 사이버보안 적합성 증서를 발급했다.

㈜티원아이티는 선박 IT시스템 개발 및 관리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선사와 선박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2021년 선사와 선박 관리사들의 국제안전관리규약(ISM Code) 내 안전경영시스템(SMS) 사이버 리스크 관리를 앞두고 선사와 선박을 대상으로 사이버보안 관련 컨설팅과 솔루션 제공을 준비 중이다.

박개명 한국선급 사이버인증팀장은 수여식에서 “한국선급은 이미 송가선박관리(Songa Shipmanagement) 등 해외 선사를 대상으로 사이버보안 적합성 증서를 수여한 바가 있다”며 “㈜티원아이티에 대한 증서 수여로 보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사이버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규태 ㈜티원아이티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사이버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한국선급의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인증을 준비하며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선사에 사이버보안 적합성 인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선급은 회사 및 선박에 대한 사이버보안 인증 서비스와 선박의 네트워크 및 자동화 시스템 등에 대해 사이버보안 형식 승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박개명 한국선급 사이버인증팀장(오른쪽에서 2번째)과 박규태 티원아이티 대표이사(왼쪽에서 2번째)가 증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개명 한국선급 사이버인증팀장(오른쪽에서 2번째)과 박규태 티원아이티 대표이사(왼쪽에서 2번째)가 증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