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융합얼라이언스, 이해도 제고‧홍보 방안 발굴 목적
수소경제 이행 국민참여 유도...오는 30일까지 참가 접수

[에너지신문]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는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이 오는 30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이행을 위해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내 이해도를 높이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참신하고 다양한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추진단은 수소에너지가 일반 대중에게 생소한 점을 감안, 공모전 홈페이지(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와 참가 신청서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제공하기로 했다.

공모전은 수소의 특성과 수소경제의 의의,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 효과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의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전문가들의 1차 심사 이후 선정된 작품들에 대해서는 5월 한달 동안 대국민 투표를 통해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당선작 1점에는 부상과 함께 산업부장관상, 각 부문 당선작은 부상과 함께 H2KOREA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대국민 투표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은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 및 수소 연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관들이 모여 설립한 민관협의체이다. 정회원(16개 기관), 준회원(23개 기관), 특별회원(중앙정부 및 18개 지자체)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