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환경-에너지 업무 연계성 강화…HLS 구현 우수사례로 호평

[에너지신문]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28일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Energy Management)분야의 국제표준으로 공인인증기관의 △에너지경영목표(Plan) △에너지절감활동추진(Do) △에너지성과 측정(Check) △지속적 개선활동(Action)의 PDCA 사이클 구축 및 추진성과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특히 동서발전이 이번에 구축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은 기존 품질, 환경경영시스템과 통합해 경영시스템의 구조적인 중복을 제거하고 품질-환경-에너지 업무 간 연계성을 강화하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새롭게 정의된 HLS(High Level Structure)를 구현한 우수사례로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한편 동서발전은 ‘에너지 효율적 이용으로 세상을 풍요롭게’라는 에너지 비전에 따라 △본업혁신을 통한 에너지절감 △에너지신사업 선도, △에너지 사회적가치실현의 3대 전략방향으로 에너지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발전소 에너지 효율을 높이겠다”며 “중소기업의 에너지절감과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8일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8일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