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EW 2019] 주목 받는 바이오매스 발전, 장비와 서비스 한 자리에
[WSEW 2019] 주목 받는 바이오매스 발전, 장비와 서비스 한 자리에
  • 김진오 기자
  • 승인 2019.03.0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가스 발전ㆍ메탄발효 시스템 등 소개

[에너지신문] 바이오에너지 이용기술은 바이오매스(Biomass, 유기성 생물체를 총칭)를 직접 또는 생화학적, 물리적 변환과정을 통해 액체, 가스, 고체연료나 전기, 열 에너지 형태로 이용하는 화학, 생물, 연소공학 등의 기술을 일컫는다.

현재 연료용 바이오 에탄올 생산기술부터 바이오 디젤, 가스화 기술, 에너지 작물 기술, 생물학적 CO2 고정화 기술 등 다양한 분류를 총칭하고 있다.

태양광, 풍력 발전에 이어 신재생 에너지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바이오매스 발전, WSEW에서 27일부터 진행된 이번 ‘바이오 매스 전시회’에서는 바이오매스와 관련한 모든 장비 및 기술 서비스가 한 자리에 출전해 구체적인 과제를 가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아울러 일본 에너지 업계는 바이오가스 발전, 메탄발효 시스템, 열병합 발전, 우드펠릿, 사일로 등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아울러 3월 1일 바이오매스와 관련한 특별 강연으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만들기와 지역창생 ~지산 지소 에너지 시스템에 의한 지역사업 창출'을 주제로 '일본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협회' 부회장인 카시와기 타카오 도쿄공업대학 명예교수가 발표를 진행하고 탈산소 사회 실현을 위한 에너지 시스템 본연의 자세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김진오 기자
김진오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