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가스 발전ㆍ메탄발효 시스템 등 소개

[에너지신문] 바이오에너지 이용기술은 바이오매스(Biomass, 유기성 생물체를 총칭)를 직접 또는 생화학적, 물리적 변환과정을 통해 액체, 가스, 고체연료나 전기, 열 에너지 형태로 이용하는 화학, 생물, 연소공학 등의 기술을 일컫는다.

현재 연료용 바이오 에탄올 생산기술부터 바이오 디젤, 가스화 기술, 에너지 작물 기술, 생물학적 CO2 고정화 기술 등 다양한 분류를 총칭하고 있다.

태양광, 풍력 발전에 이어 신재생 에너지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바이오매스 발전, WSEW에서 27일부터 진행된 이번 ‘바이오 매스 전시회’에서는 바이오매스와 관련한 모든 장비 및 기술 서비스가 한 자리에 출전해 구체적인 과제를 가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아울러 일본 에너지 업계는 바이오가스 발전, 메탄발효 시스템, 열병합 발전, 우드펠릿, 사일로 등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아울러 3월 1일 바이오매스와 관련한 특별 강연으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만들기와 지역창생 ~지산 지소 에너지 시스템에 의한 지역사업 창출'을 주제로 '일본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협회' 부회장인 카시와기 타카오 도쿄공업대학 명예교수가 발표를 진행하고 탈산소 사회 실현을 위한 에너지 시스템 본연의 자세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