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대상가구 직접 방문해 난방유 및 식료품 지원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9일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을 찾아 백암면사무소(면장 허완)와 함께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 이동판매소’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 또는 거동이 불편해 에너지바우처 사용이 어려운 수급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난방유를 배달하며 에너지 구입을 돕고, 식료품 등을 지원하며 온기를 전했다. 더불어 이후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근처 가맹점, 바우처 사용법 등 수급자별 맞춤 안내를 실시했다.

공단은 2015년부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원 금액은 1인 가구 8만 6000원, 2인 가구 12만원, 3인 이상 가구 14만 5000원이며 지난달 말까지 읍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한 에너지바우처는 오는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는 이번 여름부터 냉방까지 지원을 확대하여 폭염으로 힘들어하는 저소득 가구의 시원한 여름나기도 지원할 예정이다.

▲ 에너지공단은 용인 백암면 일대 독거노인 등을 방문, 에너지바우처 이동판매소 운영 및 및 생필품 지원 등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 에너지공단은 용인 백암면 일대 독거노인 등을 방문, 에너지바우처 이동판매소 운영 및 및 생필품 지원 등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