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16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삼천리, 16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02.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평가영역서 높은 평가 받아…도시가스 산업 부문 1위 선정
▲ 삼천리 본사 전경
▲ 삼천리 본사 전경

[에너지신문]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삼천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로 16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발표하는 인증제다. 올해는 산업계 간부진 9501명, 애널리스트 200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 총 92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선정했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가지의 요소품질들을 활용했으며, 삼천리는 모든 평가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도시가스 부문 종합 1위로 선정됐다.

삼천리는 비전 ‘사랑받는 기업’을 실현하여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천리는 지속성장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도전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현장에서 안전보건 경영을 실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는 경영을 이루며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처럼 삼천리는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지속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동시에 진정한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