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여러대 붙여서 설치하는 ‘MI 시스템’
좁은 지역에 설치 공간 제약 없어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미우라공업은 ‘MI 시스템’을 선보였다.

MI시스템은 보일러 설치대수를 필요에 따라 연차적으로 증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획기적인 보일러 설치 방식으로 꼽힌다. 기존 대용량 노통연관보일러 등을 설치하려면 공간의 제약이 있어 설치할 수 없을 때가 있지만 미우라의 MI 시스템이라면 작은 공간에도 여러 대 설치 할 수 있기에 소비자에게 큰 만족감을 준다.

특히 최근에 새로 출시한 SQ-Z보일러는 ‘저녹스’ ‘작아진 크기’ ‘높은 열효율’ ‘고기능’ 4개의 요소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NOx 발생이 28ppm 이하고 기존 보일러대비 공간축소 비율이 60% 이상이며 열효율이 96%, 소음과 전기사용량이 적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올리는 제품이다.

한국미우라공업 관계자는 “이 제품은 연소실이 없는 관체며 대형 예혼합 버너를 사용해 NOx와 CO를 줄여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두고 있는 환경성에도 맞아떨어진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관람객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미우라공업은 1982년 5월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류보일러 전문업체인 일본 미우라공업(주)의 투자로 설립해 국내에서 최초로 산업용관류보일러를 제조한 업체다.

열·수·환경 분야에서 첨단기술과 서비스로 기업 소비자의 최고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열·수·환경의 베스트 파트너’를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관류보일러 외 각종 보일러와 관련기기, 냉난방기기, 공해처리장치 및 일반기계기구, 의료용기구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