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 패러다임 대전환' 세미나 열린다
'수소에너지 패러다임 대전환' 세미나 열린다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9.02.0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교육연구소, 오는 18~19일 여의도서 개최

[에너지신문]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8~19일 양일간 여의도 신한WAY홀에서 '2019년 수소에너지 패러다임 대전환 및 연관산업 최신 분석과 신사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국내 최고의 화두인 수소에너지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수소생산, 저장, 수송 등의 전주기에 걸친 비용절감을 위해 기술개발이 절실한 상황이다.

18일 세미나에서는 △수소에너지 패러다임 대전환을 위한 수소 및 연관 산업의 역할과 이행방안 △2019년 수소경제법, 수소안전법 및 법ㆍ제도 기반 구축 제정과 수소에너지 정부 정책방향 △2019년 한국형 수소도시 조성방안 △국내 수소에너지 산업의 최근 트렌드 및 참여 기업체의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전략 △수소생산 기술의 현주소 및 제반 실태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 19일에는 △수소액화 기술의 현주소 및 제반 실태 △액화수소 제조ㆍ저장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및 발전전망 △수소저장액체(LOHC)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및 발전전망 △안전한 수소저장을 위한 복합소재 및 고압용기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및 발전전망 △수소충전소 보급과 운영 현황 및 최적 운영방안 모델 제시 등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수소생산, 저장ㆍ운송, 활용 등 수소에너지 인프라에 대한 과감한 투자는 고용창출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정책과 수소에너지 및 연관 산업의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참여 기업의 기술개발 방향 및 향후 전망과 사업 전략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