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태양광인버터 업계의 선두주자
단상 3kW 인버터 전력변환효율 97% 자랑

다쓰테크는 국내 태양광 인버터 업계의 선두주자로 지난 2006년 설립돼 사업시작 5년 만에 국내 최초로 500kW급 및 1MW급 모듈형 인버터를 개발하는 등 기술력으로 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인버터 개발, 판매 및 태양광발전시스템 설계,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태양광 전문기업이다.

다쓰테크는 국내 태양광인버터 분야에서 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세계 인버터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체계적인 시장조사와 전제품 해외인증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힘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새로운 시장인 연료전지인버터, 소용량 풍력발전용 인버터를 개발해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다쓰테크의 주력 제품인 단상 3kW 인버터는 최대 전력변환효율 97%를 자랑하며 내부회로의 ‘One board’ 구현으로 고장률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 CE, TUV 등 해외 인증을 획득, 프랑스, 독일, 호주 등에 수출하고 있다.

다쓰테크의 삼상 인버터는 10kW~1MW까지 생산하고 있으며 총 효율 96% 이상이다. 무변압기형 모델로 병렬운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에너지효율 향상을 이뤄냈다. 또 제품 경량화 및 설치, 조작이 간편하고 MPPT 전압범위가 광범위하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