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수렴 불충분 이유로 안건상정 않은 이언주 의원에 책임론 제기

[에너지신문] 자유한국당의 2월 임시국회 보이콧으로 LPG차 사용제한 완화 법안의 처리가 3월을 기약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이언주 의원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24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청와대의 조해주 중앙선거위원의 임명 강행에 반발해 이날부터 모든 국회의사 일정과 2월 임시국회 보이콧을 선언했다.

이 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해주 중앙선거위원 임명 강행에 대해 “저희가 일단 모든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하고, 그리고 2월 국회까지 거부하면서 저희가 이 부분에 대해서 저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일단은 저희의 의지를 표명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자유한국당의 움직임에 따라 LPG사용제한 완화 법안의 처리는 3월을 기약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해당 법안은 지난해 11월 2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원회에서 다뤄질 것이 유력시 됐으나, 법안심사소위원장을 맡은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측에서 관련 업계의 의견수렴이 불충분하다는 것을 이유로 안건상정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부에서는 이언주 의원에 대한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다. 상정을 미루면서 업계인들을 '희망고문'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자유한국당의 보이콧이 오래 갈 것 같지 않다는 예측도 있어 2월 중 처리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속단할 수만은 없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