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이 에너지정책 홍보 등 국민소통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양 기관은 22일 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에너지정책 홍보,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는 최근 에너지전환, 3차 에너지기본계획 등 새로운 에너지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정보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에너지 국민소통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양 기관이 협업해 알기 쉬운 '에너지 소통콘텐츠'를 제작,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업무소통 활성화를 위한 상시적 협력 채널 구축 △에너지 분야 홍보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추진 △미래세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긴밀하게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공단과 재단은 에너지 분야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국민들이 에너지 정책의 취지와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윤기돈 재단 상임이사도 “이번 협약 체결로 국민이 국가 에너지정책을 명확히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소통콘텐츠 사업에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 윤기돈 에너지재단 상임이사(왼쪽)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윤기돈 에너지재단 상임이사(왼쪽)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