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현장용 스마트 앱 ‘직원 만족도’ 기대 이상
서울도시가스, 현장용 스마트 앱 ‘직원 만족도’ 기대 이상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01.16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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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Smart SCG App) 활용으로 업무효율 향상
▲ 서울도시가스 직원이 자체 개발한 현장용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Smart SCG App)을 이용해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 서울도시가스 직원이 자체 개발한 현장용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Smart SCG App)을 이용해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가 개발한 현장용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Smart SCG App)이 기대 이상으로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는 2017년부터 IT접목 기술 개발 TFT를 운영하면서 자체 개발한 현장 안전관리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고도화 작업을 통해 GIS기반 시설물 정보 및 현장안전점검부터 간편결재 등 현장 활용 기능과 호환성을 향상해 올해 1월부터 도시가스 공급시설 점검 업무에 본격 활용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에 따르면 현장직원들의 사용 편리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업무용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병행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직원들의 호응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이 결과 기존 윈도우즈 환경 웹 버전에 비해 현재 사용중인 Smart SCG App의 경우 시설물 순찰점검 등록시간 단축, 모바일 GIS등의 데이터 처리속도가 향상됐으며, 네비게이션 기능을 연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현장 직원들의 호응도 및 만족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어 스마트한 현장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한 결과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평상시 담당지역 이외에서도 긴급굴착공사 발생 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배관 위치정보 등을 신속하게 확인 가능해 안전관리 향상에 많은 기여가 예상된다.

황주석 서울도시가스 안전부문장은 “IT기술 고도화를 통한 안전관리 업무 효율성 강화에 대해 강조하고 지속적인 현장활용 사례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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