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제 부원장 “얻은 정보와 지식, 인적 네트워크 활용하라” 조언

▲ 에너지경제연구원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 수료식이 개최됐다.
▲ 에너지경제연구원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 수료식이 개최됐다.

[에너지신문]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은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식을 14일 개최했다.

이번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에는 김동은 GS칼텍스 차장 등 39명이 수료했다.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식은 이배수 한국전력기술 사장이 ‘에너지 전환시대 전력산업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수료 특강으로 시작됐다.

김현제 부원장은 15주간의 과정을 보람 있게 끝내고 수료식을 맞이한 것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교육 과정을 통해서 얻은 정보와 지식 그리고 제10기까지 423명의 동문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잘 활용하라고 조언했다.

민경학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회장(현 한전기술 상무)는 격려사에서 에너지 분야에서 국내 최대의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잘 성장해서 앞으로 5~10년 뒤에는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지위에 오르라고 덕담했다

조영의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동기회 부회장(현 서울에너지공사 과장)은 답사에서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문학 분야에서 더욱더 전문성이 심화되고, 국내외 연수를 통해서 에너지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깊어져서 개인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