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락 서비스에 적립 캐시 사용 활용도 높인 3가지 주요기능 추가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공동대표 박근원, 김진철)가 도시가스 업계 최초의 모바일 요금할인 혜택 서비스 ‘가스락’에서 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주요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가스락은 서울도시가스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솔루션 서비스로, 잠금화면을 밀거나 액션형 광고와 이벤트 등에 참여해 캐시를 적립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적립한 가스락 캐시를 사용할 경우 ‘익월 청구 할인’으로만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즉시 납부 할인, 캐시 선물하기, 캐시 아웃의 기능이 더해지면서 익월 청구할인 방법을 포함하여 총 4가지 방법으로 캐시를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즉시 납부 할인’은 실시간 미납요금 및 결제 금액을 적립 캐시로 즉시 차감해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며, ‘캐시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가스락 회원의 휴대번호를 입력, 10캐시 단위로 자유롭게 선물 할 수 있다.

이제는 모든 가족 구성원이 가스앱에서 사용계약번호를 등록 후 캐시 사용 처리를 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을 통해 가스앱에 사용계약번호가 등록된 가족 구성원 1명에게 캐시를 선물하여 간편하게 가족 합산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기존에는 서울도시가스 요금 할인으로만 캐시를 사용할 수 있어 서울도시가스 서비스 지역이 아닌 지역에 거주하는 가스락 회원은 적립한 캐시를 사용 할 방법이 없었지만, ‘캐시 아웃’ 기능 추가 이후 1만 캐시 이상만 적립하면 누구나 현금 인출 신청이 가능해지며 비권역 회원도 가스락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가 있다.

이에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은 “서울도시가스 어플리케이션 가스앱 및 가스락 서비스 이용확대를 위해 사용 편의성을 보다 높인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전하며 “추후에도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향샹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자체 IT기술로 구현, 사용의 폭을 확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