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2018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3년간 선정
린나이, ‘2018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3년간 선정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8.11.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시스템, TPM, 제품개발, 기술력, 신뢰성 항목 높은 평가
▲ 린나이의 품질본부장 백재호 이사(좌)와  품질경영팀 전용수 수석(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린나이의 품질본부장 백재호 이사(좌)와 품질경영팀 전용수 수석(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린나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13년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11~2018년 8연 연속 등 총 13회에 걸쳐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이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시스템과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고객 만족 등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Quality Competitiveness Assessment System·QCAS) 기준에 따라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선정하는 제도다.

특히 관련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여 지속적인 품질경영 활동을 유도하고 품질혁신 역량강

화를 지원하는데 제도의 목적이 있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 △품질시스템 △TPM(전사적 설비보전활동) △제품개발 △기술력 △신뢰성 등에서 전년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44주년을 맞은 린나이는 그 동안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기 위해 ‘품질 우선주의’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최우선 과제인 예방품질활동, 안전품질활동, 환경품질활동을 통한 품질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까지 고려한 업계 최초 가스레인지 친환경 인증, 세계 최고수준의 친환경 가스보일러 출시 등 다양한 부문에서 품질과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해당 부문에서 8년 연속이자 13년간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과 린나이 브랜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 라며 ’앞으로도 제품 신뢰성 시험 및 설계 검증 단계의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해 체계적인 품질 경영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