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경기본부, ‘어린이 가스안전 교육’ 및 ‘사랑의 쌀’ 기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가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가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두원)는 22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를 찾아 가스안전 점검‧교육, 사랑의 쌀 기부 등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가스안전공사는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의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재원아동 대상 만화영화 등을 활용한 눈높이 가스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사회공헌 펀드로 구매한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올해 5월에도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 어린이 약 70여명의 단체 야외활동 지원을 위해‘가스안전 T-셔츠’를 제공한 바 있다.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는 경기도 남부권역에서 발생되는 기아, 미아, 학대아동과 결손 등의 이유로 긴급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들에게 의료지원, 심리치료, 발달지원, 정서지원 등의 전문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향후 양육계획을 돕고, 원가정 복귀 및 보호시설 전원 등을 통해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토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두원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가스안전 교육과 사랑의 쌀 전달을 통해 보호소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밝은 세상을 꿈꾸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향후에도 어린이 가스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안전문화 확산 노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