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에너지 down, 따뜻함 up 전달 예정

[에너지신문] 전국 225개 환경ㆍ소비자ㆍ여성단체로 구성된 국내 에너지 전문 NGO 네트워크 에너지시민연대는 22일 낮 12시 청계광장에서 올겨울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을 개최한다.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은 이상기후와 미세먼지를 근본적으로 극복하고 올겨울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매일매일 사용하는 에너지, 필요한 만큼 효율적으로 사용하자'는 취지로 11월부터 광주(광주에코바이크, 11월 12일), 대구(대구환경운동연합, 11월 12일), 경기(안산YMCA, 11월 3일), 강원(춘천YMCA, 11월 9일) 등 주요 지역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시민연대 회원단체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민들이 추운 겨울에 대비해 보일러 효율을 높여 난방비 절약 및 따뜻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가정용 보일러 청소의 필요성도 안내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방법을 ‘도전 룰렛 에너지퀴즈’를 통해 시민들에게 쉽게 안내하고 퀴즈를 풀면 겨울철 방한용품인 무릎담요와 수면양말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철 건강온도 20℃ 지키기 △내복, 목도리 등 방한용품으로 체감온도 올리기 △개별 전열기 사용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보일러 청소하기 등 리플렛을 배포하며 거리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