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드래곤시티호텔서 '이노베이션 데이 포 에코스트럭처 머신' 행사

[에너지신문]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오는 6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이노베이션 데이 포 에코스트럭처 머신(Innovation Day for EcoStruxure Machine)’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머신(Smart Machine)이 어떻게 새로운 형태의 수익원을 창출해주는지 짚어보고, 급격히 변동하는 산업계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산업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꿔주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표적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산업 현장 및 장비 제조업체를 위해 설계한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 머신(EcoStruxure Machine)’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이는 하드웨어(OT)와 소프트웨어(IT)의 융합을 통해 장비제조업체가 설계부터 엔지니어링,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안전성과 효율성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가 ‘경제 성장과 디지털화(Powering and Digitizing the Economy)’를 주제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또한 인더스트리 사업부 채교문 본부장이 ‘제조 현장에서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와 함께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인도네시아 스마트 팩토리 제조현장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스마트 머신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보는 다양한 세미나와 데모도 진행된다. 오전에는 '커넥티드 디바이스(Connected Device)'를 주제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을 대표하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 브랜드인 프로페이스(Pro-face)의 IoT의 솔루션, IoT 기반의 VSD(Variable-Speed Drives) 기술 활용 방안, 최신 머신 컨트롤러(Machine Controller), IoT 기능이 내장된 전력 배전 부품 및 모터 보호 기술 등이 소개된다.

오후 세션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IIoT Solution)'의 주제 세미나가 진행된다. 산업 현장에서 직관적 모니터링과 설비 최적화를 위해 마련된 '에코스트럭처 어드바이저(EcoStruxure Advisor)'의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한다. 이 중 대표적 제품 3가지로 공정 최적화와 안전성 강화를 위한 증강현실 솔루션인 '아규멘티드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Augmented Operator Advisor)', HMI 원격제어 보안 솔루션(Secure Connect Advisor),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Machine Advisor)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스마트 머신을 활용해 비즈니스 가치를 새롭게 창출한 국내외 성공적 협업 사례를 발표한다. 특히 프로페이스 HMI, 열화상카메라, AR의 세 가지 솔루션을 접목해 판넬 열 감지가 가능한 토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교문 슈나이더 일렉트릭 본부장은 “현재 스마트 머신은 산업계의 판도를 변경해줄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 현실이 된 디지털 전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적극적 도입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