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0~27일 사학연금회관서 4개분야 세미나 예정

[에너지신문]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9년 신성장 사업(창업)을 위한 세미나-스마트팜/태양광,풍력/유지,보수/수소,충전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업(창업) 및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한 신에너지 사업에 대한 제반 실태, 정보소개와 사업별 수익성, 사례 및 제고방안 등을 비롯해 기술적 설비특성 및 유지, 보수 관리 정보뿐만 아니라 금융이용 전략과 실제 사례에 이르기까지의 사업(창업)에 관련된 제반 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한다.

세미나 일정은 11월 20일 스마트팜ㆍ식물공장 세미나를 시작으로 23일 태양광발전 세미나(도시형, 농촌형 중심으로), 27일 수소아이템 및 수소 복합충전소 세미나, 마지막으로 28일 태양광, 풍력발전 유지ㆍ보수 및 관리 세미나 순으로 진행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환경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춘 신재생에너지 및 신에너지 사업 창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컨설팅을 제공받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