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술력 기반으로 고성능 진공단열재 ‘하이퍼-백’ 등 전시

▲ 경동원은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8)에서 에너지와 환경, 안전을 지키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건축재 및 환경재를 선보였다.

[에너지신문] 친환경 기술로 국내 내화단열 시장을 선도하는 경동원(대표이사 노연상)이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8)에 참가한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너지와 환경, 안전을 지키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건축재 및 환경재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 일선에서 일하는 건축사를 비롯해 건축 관련 기업과 정부기관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유일의 건축 전문 전시회다.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친환경’과 ‘안전성’이라는 건축 트렌드에 맞춰 각종 건축 자재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녹색건축정책 및 기술과 관련된 성과를 공유하는 ‘녹색건축한마당’도 함께 개최돼 대한민국 건축계 흐름을 총망라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작년에 이어 고성능 진공단열재 ‘하이퍼-백(HYPER-VAC)’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일반 단열재 대비 8배 이상 단열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얇은 두께로도 높은 단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9월부터 강화된 단열 규정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일반 스티로폼 단열재는 24cm 두께로 시공해야 하는 반면, 하이퍼-백은 3cm 만으로도 동일한 단열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로 인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 32평 아파트를 시공할 경우 약 1.5평 정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탁월한 화재 안전성 또한 장점이다. 무기소재인 퍼라이트와 흄드실리카를 주원료로 사용해 불에 타지 않으며,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불길이 크게 확산되거나 가스가 배출되지 않는다. 스티로폼으로 대표되는 기존의 일반 단열재가 불에 타는 것은 물론, 화재 시 유해가스가 발생할 위험 또한 높았던 것과 대비되는 점이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하이퍼-백의 불연성을 확인하거나, 다른 단열재와의 두께를 비교할 수 있는 전시물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