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도시가스협회, Co-마케팅 협약 체결
가스공사-도시가스협회, Co-마케팅 협약 체결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8.10.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증대 및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와 도시가스협회가 지속가능한 도시가스산업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와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는 5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Co-마케팅 협약’을 체결하고 도ㆍ소매 사업자간 협력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도시가스협회에서는 정희용 상무와 업계 담당 임원, 가스공사에서는 유종수 도입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가스공사와 도시가스협회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열고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도시가스협회와 가스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증대 사업, 수요개발, R&D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통한 지역 균형발전 및 에너지 소외계층 지원 △도시가스 시장 안정화 및 동반성장 △연료전지·가스냉난방 등 도시형 에너지 시스템 및 수소산업 밸류체인 구축 △R&D 협업 강화 △빅데이터·ICT 결합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향상 및 신사업 추진 △협력분야 발굴 전담기구 구성 등이다.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상무는 “도ㆍ소매 사업자간 협력에 기초한 Co-Marketing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속가능한 도시가스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협약 체결후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선진화된 동반성장 모델 구축을 위해 도시가스 기반 분산형 전원 보급 확대를 위해 연료전지 요금제 신설, 자가열병합 및 가스냉방 활성화 등에 적극 힘을 보태줄 것을 가스공사 측에 요청했다.

유종수 한국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은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과 에너지 전환 시대를 맞아 가스공사와 도시가스사가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동반성장은 물론 국민 에너지 복지 증진을 이뤄 나가자”고 밝혔다.

도시가스협회와 가스공사는 앞으로도 도시가스가 국민에너지로서 미래 에너지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