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력 양성 및 취업난 해소 효과 기대

▲ 캐리어에어컨과 유한대학교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가운데 왼쪽 현병택 캐리어에어컨 사장과 오른쪽 이권현 유한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1일 캐리어에어컨 회의실에서 유한대학교와 기술 및 인력 교류 그리고 전문 엔지니어 양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권현 유한대학교 총장과 현병택 캐리어에어컨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정부의 공기질 향상과 대체에너지 확대 정책에 따라 냉난방공조시스템 개발 및 설치, 서비스 인력의 양성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협약은 △기술 및 경영지도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참여 △필요에 따른 산업체 위탁교육실시 △전문인력의 학교 강의 및 교수의 기업체 연수 △학생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총 12가지로,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발전과 협력을 담고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향후 유한대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본사 뿐만 아니라 200여개 협력업체에도 필요한 인력을 연결해 준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이 회사는 우수 인력 양성 및 취업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 왔으며 특히 냉동공조설비 관련 전공학과가 있는 대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확대해 신기술 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를 한 바 있다.

2014년 한양대학교 및 서울시립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한 후, 한양대 공기역학연구실과 1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주력제품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에 탑재되는 하이브리드팬을 개발하고 에어컨의 성능을 향상시킨 바 있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공조 전문 기업으로서 미래 공조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력이 양성돼 캐리어에어컨과 유한대학교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