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방향 제시하는 선도자

[에너지신문]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오신 에너지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1987년 2월, 부천에 최초로 천연가스가 공급된 이래 짧은 역사 속에 우리는 세계 천연가스 산업사에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보급률은 80%가 넘었으며, 1900만 고객 시대를 앞에 두고 있습니다. 가정용에서 출발하여 이제 상업부문, 산업용은 물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처에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연료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협회는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가스산업 생태계 구축 등의 경영혁신 활동, 선도적 경영여건 개선, 고객만족경영과 에너지복지의 확대, 마케팅 역량강화, 안전관리강화 등의 역점 사업을 중심으로 더욱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특히 국민 연료인 도시가스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에너지신문의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관련 국내외적 이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미래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에너지 업계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