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언론으로 도약하길

[에너지신문] ‘바른정보 참 언론’을 지향하는 에너지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2010년 창간이래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에너지 업계에 크게 기여하고 계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가 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 및 대기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각 분야별로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발 맞춰 우리 협회는 국내 수송분야에서의 천연가스 차종 다변화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수송 부문의 유해물질 배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대형화물차 분야의 LNG 전환이 필요함을 인식해 관련 기술개발 및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친환경 물류 운송수단의 보급을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아울러 무공해차량(Z

EV)의 국가적 보급을 위한 연구 및 정책지원에 동참하고자 협회명칭도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하는 추세에 부응해 에너지 신문이 그간 국내외 관련 정보 전달 및 신속한 취재를 통해 정책방향을 선도하고 업계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신데 대해 더욱 감사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에너지신문의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지난 경험을 밑거름으로 에너지업계의 신뢰받는 대표적 언론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