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에너지 지식 창달에 앞장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바른 정보 참 언론’을 기치로 창간 이래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에너지신문의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목표는 국내 풍력산업계에 산업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정부가 강력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시기인 만큼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정론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한 때라 할 수 있습니다.

국제사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존 석탄·화력 중심의 발전에서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발전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국제사회의 변화에 동참하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지진 등으로 인해 에너지 산업계에 불거지고 있는 안전문제를 예방하고자 지난해 말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안전하고 청정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에너지전환에 풍력발전이 주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는 제도 개선 과정에서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풍력산업계에 산적한 과제들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자 합니다.

지난 8년간 에너지신문은 에너지산업에 대한 올바른 지식의 창달에 앞장서 왔습니다. 앞으로도 풍력산업 현안 및 난제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정론지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하며 앞날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