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맹걸 대전 중부소방서 소방장 대상 영예

[에너지신문]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5일 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조종묵 소방청장, 손해보험사 임원, 학계 및 소방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을 열고 전국의 우수 소방공무원을 선발·표창했다.

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고 국내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전 중부소방서의 곽맹걸 지방소방장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본상은 서울 구로소방서 조수민 지방소방장 등 18명이 수상했으며 대상과 본상 수상자 19명에게는 상금과 1계급 특진의 영예가 주어진다.

▲ 소방안전대상 수상자들과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울러 예방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소방기술 및 제도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 화재예방과의 김문하 소방령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지대섭 이사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한 후 “몸과 마음을 다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우리 국민은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며 “우리 협회도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재난관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45회를 맞이한 소방안전봉사상은 지난 1974년부터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의 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모범 소방공무원들을 선발, 표창하는 행사로 올해까지 수상자는 모두 663명에 이른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