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장인석 (주)에너텍 대표이사
[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장인석 (주)에너텍 대표이사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8.07.0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용 주방기기 업계의 ‘젊은 리더’
안전 향상 위한 지속적 투자·개발 결실

[에너지신문] 만 44세, 역대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 수상자 가운데 최연소다. 그 주인공은 장인석 (주)에너텍 대표이사.

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에너텍은 업소용 주방기기, 버너컨트롤러, 가스안전차단장치 등 고효율 디지털 종합 주방기기 제조·공급 전문기업이다.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 제공을 기본으로 환경친화적이며 에너지효율이 높은 제품을 생산, 고객 만족도가 높다.

젊은 패기와 열정, 자신감으로 에너텍을 이끌고 있는 장인석 대표는 지난 2008년 이 회사의 공장장으로 입사, 특유의 친화력과 업무 능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대표이사의 자리에 올랐다.

그는 에너텍이 제조하는 전 제품에 소화안전장치 및 정전안전장치 설치를 자체적으로 의무화 해 가스누출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또 가스와 대기혼합형 대형연소기 특허를 획득, 과열로 인한 화재사고 예방에도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는 제품 안전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 없이는 불가능했다는 평가다.

에너텍은 안전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에 주력한 결과 전 공정 및 설비에 대한 위험성평가와 개선활동을 통해 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클린사업장’ 자격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장인석 대표는 회사가 자리한 시흥에서 다수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흥시 1% 복지재단에 10년째 매달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들이 생활하고 있는 시 운영 보호시설에 가스레인지를 무상 설치, 훈훈한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

40여명에 이르는 에너텍 직원들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는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 2014년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 현장직원들이 진학시 학비의 50%를 지원해주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중소기업에서는 보기 힘든 복지 혜택이다.

이처럼 안전뿐만 아니라 에너지절감, 사회공헌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선도해나가고 있는 ‘젊은 리더’ 장인석 대표는 대통령표창의 의미를 새삼 일깨우고 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