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기 한국선급 회장, 국제선급연합회(IACS) 의장 선출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 국제선급연합회(IACS) 의장 선출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8.07.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는 1년간 … 해사산업 위상 제고 기여할 듯
▲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

[에너지신문] 이정기 한국선급(KR) 회장이 국제선급연합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8년 7월 1일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 1년간이다.

한국선급(KR)은 2일 이정기 회장이 지난 6월 28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제 77회 국제 선급연합회(IACS,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lassification Societies) 정기 이사회에서 국제선급연합회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한국선급은 이미 지난 1998년, 2008년 두 차례 의장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이번 의장 선출은 한국선급 뿐만 아니라 한국 해사산업의 위상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선급연합회(IACS)는 세계해사안전기술의 촉진과 해양환경의 보호를 목적으로 1968년 결성돼 전 세계 선복량의 95%에 해당되는 선박의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한국선급(KR)을 비롯해 미국선급(ABS), 프랑스선급(BV), 중국선급(CCS), 노르웨이-독일선급(Dnv-GL), 영국선급(LR), 일본선급(NK), 이태리선급(RINA), 러시아선급(RS)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12개 선급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세계해상보험업계에서는 이들 선급에게만 선박보험혜택을 주고 있다. 한국선급은 1988년에 국제선급연합회 회원 선급으로 가입했다.

이정기 회장은 “국제선급연합회 의장직 수행은 한국선급에 큰 영광이며, 임기 중 선박 디지털화, 황산화물․온난화가스 배출 감축, 자율운항 선박 등 해사업계의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 모든 회원선급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한국 해사업계를 비롯한 국제 해사업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