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重, 2017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획득
두산重, 2017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획득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8.06.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이어 두 번째...현장 위주 차별화된 활동 인정

[에너지신문] 두산중공업이 ‘2017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지난 2015년에 이어 두번째로 최우수 등급을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7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제51차 동반성장위원회를 열고 ‘2017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두산중공업을 비롯한 28개사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의 영예를 안았다.

두산중공업은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동반성장 아카데미 개최 △성과공유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협력사와의 정기적인 간담회와 정기ㆍ수시 방문 등 현장에서의 소통을 확대했으며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청취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지난해에는 협력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협력사 베트남 동반진출 및 해외법인을 통한 협력사 계약 지원 등 차별화된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현장 위주의 차별화된 동반성장 활동을 통해 최우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사들과 윈-윈 할 수 있는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