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이사회 의결, 2020년부터 13대 가스학회장직 수행
가스학회, 한국무인기안전협회와 MOU 체결

▲ 제 12대 한국가스학회 수석부회장에 선임된 안형환 한국교통대학교 교수.

[에너지신문] 제 12대 한국가스학회 수석부회장으로 안형환 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선출됐다.

수석부회장에 선출된 안형환 교수는 수석부회장을 거쳐 2020년부터 2년간 제 13대 한국가스학회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당초 산업계 인사를 수석부회장으로 선출하려던 계획은 제13대 학회에서 추천키로 결정했다.

한국가스학회(회장 홍성호, 신라대학교 교수)는 31일 부산 벡스코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열기에 앞서 열린 ‘2018년도 제2차 이사회’에서 제12대 수석부회장으로 안형환 한국교통대학교 교수를 선임했다.

안 교수는 2011년부터 한국가스학회의 총무이사, 학술이사, 편집위원장 등을 거치면서 가스학회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2016년이후 편집위원장을 맡으면서 연구재단 학술지 평가를 위한 노력을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지를 유지해 온 공로가 크다.

현재 고용노동부정책위원, 한국가스기술기준위원회 기준위원, KOSHA 18001인증위원회 위원, 소방산업기술기준위원회 위원, 한국가스안전공사 KS인증위원회 인증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 변경 및 분과위원회 구성현황 △한국무인기안전협회 MOU체결 △2017년 가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추천(10명) △회비 기준변경 △학회 운영 매뉴얼 제정 등을 의결했다.

조승현 동양미래대학교 교수는 편집이사에서 편집위원으로 변경되고 임옥택 울산대학교 교수는 편집이사에 추천됐다. 이종섭 포스코 전무는 기획이사에서 플랜트 이사로 변경됐다.

이사회가 끝난 후 홍성호 한국가스학회 회장과 김종복 한국무인기안전협회 회장간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가스및 드론산업 활성화 및 국가산업을 선도할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전문기술인 양성과 정보 및 인적교류를 통한 상호연계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주요협력분야는 △정보교환(교육, 연구, 협력분야의 신기술 및 현장 정보교환 등 △인적교류(학술대회와 세미나시 공동세션 운영 및 홍보, 인적교류 등) △공동사업(공동연구 등)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합의사항 수행에 필요한 제반 경비는 수혜자 부담을 원칙으로 하며 공동사항에 필요한 경비는 상호 협의해 출연키로 했다.
 

▲ 31일 부산 벡스코에서 한국가스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열리기 전 ‘2018년도 제2차 이사회’가 열리고 있다.
▲ 홍성호 한국가스학회 회장과 김종복 한국무인기안전협회 회장간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