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고객ㆍ회사 양방향 소통 모바일서비스

▲ 이문상 서울도시가스 상무가 앱 하나로 요금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고객센터 가스앱을 소개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사장 박근원)는 10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채널 & 커뮤니케이션 경영 컨퍼런스에서 앱 하나로 요금관리를 할 수 있는 '가스앱'을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컨퍼런스에 소개된 가스앱은 고객과 회사가 모바일앱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고객중심의  통합서비스(조회, 결제, 신청, 예약, 챗봇, 부가서비스 등)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양방향 모바일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스앱은 △기존의 청구서 중심의 제한된 업무범위를 고객센터 수준 이상으로 확장 △해당시점에 필요로 하는 화면제공 및 통합예약 캘린더 등 개인화를 제공 △모바일 간편결제(8개 카드사, 5개 은행) 및 전출입•안전점검 예약, 자동이체•환불 및 신청자가 검침 등 고객중심의 편의기능을 대폭 향상 △ 메뉴별로 부드럽고 친근한 캐릭터 친구들을 반영해 감성적으로 어필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도 AI기술을 적용한 챗봇(상담톡)을 통해 사용자가 유쾌한 상담경험과 민원업무의 처리가 가능하다.

이문상 서울도시가스 상무(영업부문장)는 “가스앱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도시가스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토털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4차 산업의 일환인 모바일고객센터를 더욱 고도화 하고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과의 소통채널로 활용하고 한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