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 한국대표 임명
WEC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 한국대표 임명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8.04.2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재단, 채예나 신임 FEL에 임명장 수여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재단 WEC 한국위원회 사무국(사무총장 우중본)은 26일 세계 최대 비영리 민간에너지 국제기구인 세계에너지협의회(WEC)의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FELP)' 한국대표로 선발된 채예나 신임 FEL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은 세계에너지협의회가 전 세계 95개 각 회원국에서 추천받은 에너지업계 젊은 인재 가운데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 및 행사 운영을 통해 미래에너지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고안한 프로그램이다.

WEC 한국위원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국내후보를 선발, WEC본부에 추천한 바 있다. 한국대표로 선발된 한국가스안전공사 소속 채예나 신임 FEL 은 앞으로 3년 동안 FELP 위원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 및 세미나에서 국내를 대표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중본 WEC 한국위원회 총장은 “기존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에는 석유·가스 부문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풍부하지만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한 에너지 안전에 대한 인재가 부족했다”며 “가스안전분야에 활동할 수 있는 한국의 채예나 신임 FEL에 대한 WEC 본부의 기대가 크다”며 “WEC 한국위원회도 채예나 신임 FEL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 우중본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왼쪽)이 채예나 신임 FEL과 임명장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