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문화재단, 9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
에너지정보문화재단, 9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8.04.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A등급 획득 쾌거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차영)이 9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 공공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재단은 지난달 28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7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문화(체육‧예술‧언론) 그룹에서 ‘A’등급을 획득, 2009년 이후 9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심사 대상이었던 9개 문화기관 가운데 S등급은 없었다.

재단은 청소년이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사업과 국민이 직접 에너지‧원자력 시설을 방문, 현장을 확인 및 경험할 수 있는 현장견학 등 고객접점이 많은 서비스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결과에 대해 이차영 이사장 직무대행은 “재단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공정하고 객관적인 에너지정보 개발과 함께 현장 중심의 국민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11월 한국원자력문화재단에서 명칭 및 기능을 변경했다.

한편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지난해에는 232개 기관을 그룹별로 나눠 상대평가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는 경영평가에 반영하고 ‘알리오’를 통해 국민에게 공개한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