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비상근무태세…가스시설 점검 및 안전 캠페인열어

▲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직접 전통시장을 찾아 설 연휴기간 가스사고 예방을 홍보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전국 곳곳에서 설 연휴기간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안전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직접 가스시설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서는 등 가스안전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14일 경기도 삼천리 도시가스 상황실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연휴기간 가스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연휴에도 상황근무를 하는 직원들을 위해 격려품을 전달했다.

청주 육거리시장을 방문해서는 충청에너지서비스, LPG판매 사업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설 연휴 가스안전 요령을 홍보하는 등 캠페인을 벌였다.

김 사장은 "지난 5년 설 연휴 기간 가스사고 18건이 발생했으며 사용자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8건으로 44%에 달했다"라며 "가스용품 사용 시 안전에 주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후 김 사장은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인근에 있는 양지경로당을 방문해 설맞이 후원품도 전달했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설 연휴기간 온 가족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가스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태세를 완비하는 등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가스보일러 관련 CO중독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사용 전 점검으로 사고예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