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설비 특별점검...국가안전대진단도 병행

[에너지신문] 한국전력공사(사장직무대행 김시호)는 설 연휴 기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지난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전력설비 특별점검을 시행 중이다.

이번 점검은 경영진 및 본사 주요 부서장 주관으로 전력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다중이용시설이 있는 복합변전소(47개소)의 화재 취약설비를 중점적으로 점검, 전력시설물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실시됐다.

▲ 한전 경영진들이 전력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한전은 설 연휴 기간 비상근무 및 보고체계를 강화, 불시 정전에 대비한 비상대응 태세를 구축 운영한다. 아울러 연휴 기간에도 고객센터와 스마트한전 앱을 운영, 전기관련 민원에 24시간 응대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은 전국에 산재한 송전선로 2810회선, 변전소 839개소, 배전선로 1만 367회선 등 전체 전력공급설비 뿐만 아니라 통신보안설비 및 대형공사장까지 전력분야 전반에 결처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전력분야 국가안전대진단을 시행한다.

특히 국가안전대진단 실효성 제고를 위해 화재취약시설 집중점검, 첨단장비・기술을 활용한 설비점검을 집중 추진하며 정부 방침에 따라 안전점검 실명제, 국민참여 확대, 점검결과 대국민 공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전력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점검결과에 따라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즉시 또는 조속한 시일(1~2개월)내에 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전력분야의 불합리한 안전관련 법령과 제도의 적정성 등에 대해서도 지속 검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