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위험요소 사전 제거...도시가스 안전사용요령 및 안전의식 고취 캠페인

▲ 해양도시가스 관계자들이 전통시장에서 유관기관 합동 특별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해양도시가스(대표 김형순)는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자체,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하께 '특별 안전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펼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특별 안전점검에서는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전통시장과 다중이용고객(월곡시장 외 46개소)의 시설을 점검하여 위험요소를 찾아내고 즉시 안전하게 시설을 조치했다. 이는 안전점검과 조치가 함께 이어지는 실시간 안전관리로 가스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전통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설 연휴 동안 느슨해지기 쉬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도시가스 안전사용요령 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설날 연휴기간에는 비상 사태를 대비를 구축하고 사고로 인한 연락체계, 협동체계가 무너져 초동 조치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119 종합상황실,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하는 등 사고 발생 시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형순 해양도시가스 사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해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