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올바른 에너지 교육체계 확립 목적

▲ 한국에너지공단이 9일 '미래에너지 교육협의체'를 출범한 후 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9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학교와 지역사회 미래세대의 올바른 에너지 교육체계 확립을 위한 ‘미래에너지 교육협의체’를 출범했다.

이날 미래에너지 교육협의체에는 교육부, 서울시, 경기도교육청 등 행정기관, 불암중학교, 서울교육대학교, 한국교육개발원 등 교육전문가와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에너지시민연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시민단체가 참여했다.

출범식과 더불어 이뤄진 회의에서는 김성훈 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장의 ‘에너지전환 시대의 미래에너지 교육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협의체의 지속가능한 운영방안과 장ㆍ단기 미래에너지 교육전략 및 미래에너지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협의체는 지속적으로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공유와 소통으로 미래에너지 교육체계 확립하고 학교에서 활용할 교육콘텐츠 제작 및 오픈플랫폼 등을 통한 다양한 확산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성훈 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장은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등으로 에너지 정책이 크게 바뀌고 있는 현 상황에서 어느 때보다 균형 잡힌 미래에너지 교육이 중요하다”며 “각계의 전문가들이 모인 이번 자리는 단기적으로는 에너지교육의 문제 해결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미래에너지 교육의 기초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