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웅 석유公 직무대행, 거제 비축기지 안전점검
이재웅 석유公 직무대행, 거제 비축기지 안전점검
  • 김진오 기자
  • 승인 2018.02.0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겨울철 재난예방 내실강화 당부
이재웅 한국석유공사 사장직무대행이 거제지사 해상입출하시설에서 국가안전대진단 및 설연휴 재난안전점검으로 시설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 이재웅 한국석유공사 사장직무대행이 거제지사 해상입출하시설에서 국가안전대진단 및 설연휴 재난안전점검으로 시설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석유공사(사장직무대행 이재웅)는 8일 거제 석유비축기지에서 국가안전대진단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실시되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인 이번 점검은 정부ㆍ지자체ㆍ공공기관ㆍ민간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국가 전반의 안전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만약의 재난상황에 적극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거제 석유비축기지를 방문한 이재웅 사장직무대행은 대부분의 시간을 겨울철 화재예방 및 대응태세 점검에 할애했다. 이 직무대행은 안전관리 현황점검과 시설물의 구조적 안정성 확인활동을 직접 수행하는 등 재난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직무대행은 “최근 잇따른 대형건물 화재 및 사상자 발생으로 겨울철 재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라며 철저한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로 재난예방 내실을 강화할 것을 동행한 관계자에게 지시했다.

한편 공사와 산업통상자원부는 7일 용인 석유비축기지 민관합동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9개 석유비축기지와 가스전 관리사무소 등 주요시설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진오 기자
김진오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