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화재현장 점검 및 제천시와 가스안전관리 협의

취임 첫날부터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해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김형근 사장.
▲ 취임 첫날부터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해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김형근 사장.

[에너지신문] 김형근 사장이 취임 첫날부터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신임사장은 8일 취임 첫 일정으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해 피해 수습상황을 확인하고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사고당일 가스폭발 등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초동조치를 취한 가스안전보안관(제천 봉양가스)을 만나 격려한 후,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화재현장 방문에 앞서 제천시청을 방문한 김 사장은 이근규 제천시장과 면담하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제천시 소재 가스공급업체인 오렌지산업가스를 방문해 가스시설 관리실태 및 사고발생 시 비상대응태세 등을 확인한 후 현장 안전관리 중요성을 당부했다.

김형근 사장은 “안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답은 현장에 있기 마련”이라며 “앞으로 현장을 중시하는 경영을 실천하며, 국내 가스안전 체계를 강화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